- 티몬에서 환불 받는 방법 목차
큐텐그룹 이커머스 플랫폼 티몬 입점 업체를 중심으로 구매 취소 통보가 잇따르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환불 계좌 입력마저 불가능해진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현재 티몬 홈페에지에서 소비자들이 환불 받을 계좌 입력이 불가능한 상태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티몬 입점 업체들은 최근 소비자에게 티몬 측으로부터 받아야 할 판매 대금이 지연된 상황을 설명한 뒤 티몬 측에 해당 상품 취소·환불을 접수하라고 안내 중에 있습니다. 그마저도 환불 처리가 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티몬 측에서 환불 처리를 미루는 바람에 입점 업체에 환불 미처리 신고가 들어오거나 PG사(결제대행업체)로부터 카드 취소가 아닌 환불 받을 계좌를 입력하면 3~5일 후 입금하는 방식으로 진행해왔으나 현재는 환불 절차를 위해 티몬 환불 계좌가 입력되고 있다고 합니다.
티몬에서 환불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환불접수 취소는 [마이티몬 > 구매내역]에서 '환불철회' 버튼을 통해 처리가 가능합니다.
단, 환불 진행상태에 따라 환불철회 버튼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 때에는 모바일 앱 [마이티몬 > 고객센터] 내 1:1채팅상담 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배송상태에서 환불을 원할경우는 아래와 같이 환불 요청하시면 됩니다.
[마이티몬 > 구매내역] 에서 [환불 요청] 또는 [환불 문의] 버튼 클릭
배송 상품 환불은 [마이티몬 > 구매내역]에서 [환불요청] 또는 [환불문의]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상세한 접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환불접수 방법]
① [마이티몬 > 구매내역]에서 환불요청 버튼 클릭
② 옵션 수량 및 환불사유 선택
③ 상품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등록
④ 반품 상세정보 입력
사는 재미의 발견, 티몬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지금 로그인하고 혜택 받으세요.
login.tmon.co.kr